파리 스위스 유럽 신혼여행
항공권 예매
안녕하세요.
여행 블로거 직짱인입니다.
10월에 결혼을 하게 되면서 신혼 여행지로 유럽을 선택했어요.
기차로 이동할 수 있고, 일주일 이상의 일정일 때 더욱 매력적인 곳이죠.
오늘은 신혼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첫번째로 했던 '항공권 예매'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렴한 항공권 예매 시기
항공권 가격은 아무래도 전체 여행의 예산과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치죠.
때문에 여행지가 정해졌다면 가장 먼저, 빠르게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부부는 10월 중순 여행인데, 1월 초에 발권을 완료했어요.
[인천 → 파리 샤를드골 in → 스위스 취리히 out → 인천]
참고로 미주권이나 유럽권으로 가는 장기비행 티켓은 빨리 할 수록 저렴합니다.
특히 아시아나, 대한항공 같은 국내선 직항은 비수기가 아닌 이상 티켓이 남아있을 때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예 1~2주 전 정도라면 오히려 저렴한 티켓을 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직항 티켓은 없고 최소 1회 환승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시점 기준 10일 뒤 110만원대, 하지만 직항은 없음)
특히, 마일리지로 발권을 하실 경우에는 더욱 빨리 예매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는 각 항공사마다 마일리지 좌석을 5~10석의 소량만 오픈하기 때문입니다.
예약처 (대한항공 마일리지 발권 / 인터파크 투어)
남편은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쌓이는 신용카드를 열심히 써서 마일리지 좌석으로 발권을 해야 했고, 저는 그 바로 옆자리에 일반 이코노미석을 예약했어야 했는데요.
마일리지 좌석으로 발권을 했는데도 바로 옆자리에 일반석 예약이 가능하더라구요!
일반 예약은 인터파크 투어를 이용하여, 항공권 가격은 총 1,638,300원이었습니다.
(유류할증료가 26만원 정도였네요.)
신혼여행 10일 전인데, 지금 스카이스캐너에 들어가보니 같은 일정의 티켓이 260만원이 되었어요!
항공권 검색 팁
저는 보통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데요, 다양한 항공권 검색 사이트가 있지만 결국에는 스카이스캐너가 가장 저렴하긴 하더라구요.
계속해서 가격이 변동되니 꼭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구글항공권, 카약 등에서도 가격비교를 할 수 있지만,
역시 스카이스캐너가 결제도 제일 편하다는..
신혼여행의 경우에는 in / out 도시가 다른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커플도 파리 in / 취리히 out 이기 때문에 [다구간 검색]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검색하기]를 클릭하면 수많은 항공권이 나오는데요,
사실 저렴하면서도 최적의 루트를 찾아주기 때문에 경유티켓이 꽤 있습니다.
이러면 신혼여행 항공권으로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예산을 세이브하고 싶다면 괜찮은 방법, 이지만 우리의 신혼여행 시간은 소중하잖아요?)
1. 경유 필터에서 ✅직항 체크
2. 출발 시간대 설정에서 ✅가는 비행기는 최소 오전 10시 출발
3. ✅돌아오는 비행기는 최소 오후 2시 출발로 설정
원하는 항공사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대한항공이 필요했기 때문에 대한항공만 체크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에어프랑스는 비추, 에미레이트항공과 KLM(네덜란드 항공) 괜찮다는 것 같더라구요.
항공권 할인 및 프로모션
항공권 할인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특정 노선 할인 이벤트
2. 카드사, 결제수단 할인
3. 얼리버드
노선 할인 이벤트
각 항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벤트 메뉴에 할인중인 노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아시아나에서는 '크리스마스 in 유럽' 이라는 이름으로 유료좌석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또 대한항공에서는 발리행 티켓을 10% 할인중이고, 체코행 티켓은 7% 할인중입니다.
가려던 목적지와 기간이 정확하게 맞는다면 이런 이벤트를 노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벤트 티켓은 평일 출발인 비수기 티켓인 경우가 많습니다.
신혼여행은 꼭 가야만하는 날짜와 가고싶은 목적지가 명확하기 때문에 이벤트와 겹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드사, 결제수단 할인
두 번째는 카드사 할인을 받거나, 결제 수단 할인을 받는 것 입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와 여행사 홈페이지 모두 이런 이벤트는 상시 진행하고 있어 가격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아시아나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시 최대 3만원 즉시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큰 금액 할인이 아니라서 여행사에서 이미 할인되어 있는 항공권에 카드사 할인을 적용하는게 훨씬 저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얼리버드 특가
여행 일정과 목적지가 정해졌다면 빠르게 티켓을 구매해서 얼리버드를 노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시아, 동남아권은 특히 얼리버드 특가가 자주 뜨기 때문에 노려봄 직 하고,
미주, 유럽권은 따로 얼리버드가 없는 경우가 95%지만, 빨리 구매할수록 얼리버드 특가 그 자체랄까요..
유럽 내 이동 항공권 티켓 구매
저는 프랑스의 파리, 니스를 거쳐 스위스로 갈 예정이기 때문에 중간 티켓이 2개가 필요했습니다.
기차를 이용할 수도 있었지만 유럽 저가 항공을 이용했어요.
Easyjet (이지젯) 이라는 유럽 저가 항공사를 이용해서, 파리에서 니스 / 니스에서 제네바로 가는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각 노선 5~1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만, 저가 항공사라 수화물을 추가했어요.
유럽 국가 간 이동 시 기차는 특히 시간이 오래 걸리고, 동일하게 수화물도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비행기가 좋습니다.
신혼여행 항공권 세줄예약
1. 직항, 성수기일수록 빠르게 예매해라 (100만원 이상 차이 남)
2. 여행사+카드사 할인이 가장 저렴하다
3. 유럽여행 국가 이동은 비행기로 소중한 시간을 아끼자
이상입니다.
다음은 신혼여행 짐싸기 준비물 특집으로 포스팅을 가져오겠습니다. :)